티스토리 뷰

Windows에 Docker를 설치하는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다. 

Hardware assisted virtualization and data execution protection must be enabled in the BIOS

Docker는 오류 메세지에 비교적 가이드가 잘 나와있다. BIOS에서 virtual 관련된걸 활성화시켜줘야한다. 

 

일단은 BIOS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재부팅을 해야 하니 재부팅을 하기 전 필요한 설정을 점검해본다. 

Hyper-V 사용

필요한 설정이라 함은 윈도우에서 가상화 관련 기술인 Hyper-V를 활성화 시켜주어야 한다.

Windows 기능 켜기/끄기 > Hyper-V 체크 후 확인

 

그다음은 재부팅을 하고 BIOS에 진입을 한다. 

BIOS virtualization

필자는 lenovo pc를 사용하는데 위와 같이 Intel Virtual Technology 를 Enable 시켰다. 

 

그리고 나서 부팅이 완료된 후 Docker를 재실행 시켜보면...

WSL 2 installation is incomplete. 이런 오류가 발생을 한다. 

 

이후로는 다음 글을 참조해서 조치를 마무리하도록 하자. 

 

Docker Windows 설치 시 WslKernelUpdateNotInstalledException 오류 조치

일단 Docker를 Windows에 설치하는 방법은 이 글을 참조하도록 하자. Docker를 Windows에 설치하려고 하는데 install이 다 끝나고 위와 같은 오류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Docker.ApiServices.WSL2.WslKernelUpdat..

oingdaddy.tistory.com

 

조치가 마무리되면 다음과 같이 Windows Docker 화면을 볼 수 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