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필자의 프로젝트는 maven을 사용하고 있고 parent-child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 parent-child 구조라고 하는건 이전에 쓴 글을 참조하도록 하자. 

 

Spring + Maven Project Parent Child 구조로 만들기 (Multi-Module Project)

Spring과 Maven으로 프로젝트를 하며 Parent와 Child 프로젝트로 구성되어 있는 구조를 한번쯤은 봤을것이다. 이 프로젝트는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한점이 있었지만 내 일이 아니라 그냥 그 구조에 순

oingdaddy.tistory.com

이 구조일 경우 ctrl + shift + r (Open Resource) 을 눌러서 필요한 파일을 찾으려고 하면 다음과 같이 세개의 파일이 검색되어 아주 불편하다. 

이클립스 Open Resource

이 StringUtil 이라고 하는건 실제로 하나의 파일만 존재한다. 하지만 검색을 하면 parent에 있는 것과 child에 있는것, 그리고 target/classes 하위에 있는 class 파일까지도 검색이 된다. 나는 실제로 child에 있는 StringUtil 만 검색하고 여기서 작업을 진행을 해야 하는데 위와 같이 검색이 되면 불편하다. 그래서 child에 있는 StringUtil만 검색이 되도록 작업을 진행하려고 한다. 


parent 프로젝트 우클릭 > properties 클릭

Resource Filters

그럼 위와 같이 Resource Filters 메뉴를 볼 수 있을것이고 여기서 Add Filter.. 를 클릭한다. 


target 폴더 검색 제외 

일단은 target 폴더 검색 제외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target 폴더 + parent 프로젝트 검색 제외를 원하면 이 부분은 건너뛰고 아래의 parent 프로젝트 검색 제외 부분만 봐도 된다

이클립스 target 폴더 제외

Add Filters..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빨간네모 부분대로 변경해주면 된다. 

OK > Apply > Apply and Close 클릭하여 적용해본다. 그리고 다시 StringUtil을 검색해보도록 하자. 

이클립스 Open Resource

target 폴더 안에 있는 class가 제외되고 검색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parent project 검색 제외

위에서 여전히 보이는 parent 내에 있는 StringUtil도 안보이게 하고 싶다. 

이클립스 parent project 제외

이번에는 파일과 폴더 모두 exclude 시키는 filter를 추가해준다. 지금 설정하고 있는 것이 parent 프로젝트이므로 이 parent 프로젝트의 검색되는 모든걸 제외하겠다는 뜻이다. OK > Apply > Apply and Close 클릭하여 적용해본다. 그리고 다시 StringUtil을 검색해보도록 하자. 

이클립스 Open Resource

이렇게 하면 원하는대로 child에 있는 java 파일 한건만 검색이 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목적달성!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