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I,CD/Jenkins

Jenkins에 Ant 연동하기

호형 2021. 5. 7. 23:40

지금은 많이 사용되지는 않지만 Jenkins에 Ant를 연동해서 빌드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Jenkins에서 Ant를 연동하는 방법은 Jenkins를 통해 자동으로 설치하는 방법, Ant를 따로 설치하고 Jenkins에 연동하는 방법이 있다. 


Jenkins에 Ant연동

 

Jenkins Global Tool Configuration

다른 솔루션과의 연동을 주로 하는 부분인 Global Tool Configuration에서 Ant와 연동을 할 수 있다. 

 

 

Jenkins Ant 연동

내리다 보면 Ant도 있다. Ant installations를 누른다. 

 

 

Ant 자동설치

Jenkins Ant 연동

그럼 위와 같이 Ant에 대한 무언가가 짠 나오는데 여기서 Install automatically 를 체크하고 Name 부분에 대충 Ant의 name을 작성하고 저장을 누르면 Ant가 자동설치 된다. 저장을 누른다고 바로 설치가 되고 그러는건 아니고 Jenkins Job에서 Ant Build를 사용하는 부분이 있다면 그때 설치가 된다. 물론 외부와 연결된 인터넷망에서만 가능하다. 

 

 

Ant 수동설치

이번에는 이미 설치된 Ant와 Jenkins를 연동하는 방법이다. Ant를 설치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도록 하자. 이렇게 설치가 완료가 되었다면 그 경로를 잘 기억해두고 있다가 Install automatically를 해제하면 나오는 ANT_HOME 부분에 설치경로를 넣어주자. 마찬가지로 name은 내가 알아볼수만 있도록 아무거나 넣어줘도 된다. 

 

 

Jenkins Ant 연동

설치가 제대로 되었다면 Invoke Ant를 했을때 위처럼 Ant Version 부분에 내가 연동한 Ant의 name이 나온다. 여러개의 Ant를 설치했으면 선택을 할 수도 있다. 이후에 나오는 Jenkins에서 Ant를 사용하는 방법은 이곳을 참조하도록 하자.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