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클립스에서 프로젝트를 새로 import 해서 받았는데 the import javax servlet http cannot be resolved 오류가 발생하였다. 

the import javax servlet http cannot be resolved eclipse

문제가 되는 클래스들은 javax.servlet.http.* 에 속해있는 HttpServletRequest, HttpServletResponse 등등이다. 

 

원인Java 자체적으로 Servlet을 포함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프로젝트에 Servlet package를 포함시켜주면 된다. 보통은 WAS에서 이런 Servlet package를 가지고 있으므로 프로젝트 Runtime에 참조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해주면 된다. 필자는 tomcat 환경에서 진행을 하도록 하겠다. 

 

일단 이클립스에 tomcat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아서 tomcat 설치부터 진행을 해본다. 설치가 되어있다면 설치과정은 넘어가도록 하자. 


1. 이클립스로 tomcat 설치 (설치되어 있다면 2로 이동) 

Servers tab에서 위와 같은 링크를 클릭한다.

 

Eclipse tomcat 설치

내 Java version 에 맞는 tomcat을 선택한다. Java version 과 Tomcat version의 매핑이곳을 참조하자. 

 

Eclipse tomcat 설치

설치할 경로를 지정해주고 Download and Install 로 tomcat을 설치한다. 그리고  Finish를 눌러준다. 

tomcat 설치는 끝났다. 


2. Project Runtime에 Servlet 설정

위에서 설치된 tomcat을 Project에 참조를 시켜주는 과정이다. 프로젝트를 우클릭을 하고 Properties로 진입을 한다. 

 

Project Facets

Project Facets 메뉴로 들어가서 우측의 Runtimes tab에서 방금 설치한 tomcat을 클릭하고 Apply and Close를 해준다. 

 

그리고 나면 해당 이슈가 사라짐을 확인할 수 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